저렴하게 여행가세요! 가장 저렴한 동남아 여행지 Best 6

동남아시아는 다양한 문화의 본거지이며, 다양한 경험을 하기에 이상적이다.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여행지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친근한 사람들과 멋진 놀거리, 맛있는 음식, 다양한 풍경이 있어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여행지이다. 베트남의 불교 사원을 방문하든, 태국의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든, 필리핀의 열대 섬을 탐험하든, 동남아시아에는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목적에 맞으면서도 저렴하게 여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동남아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숙박, 교통, 음식 및 오락에 대한 팁을 작성했다. 여행 전에 해당 국가의 내용을 확인해본다면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다. 

 

필피린, 팔라완

필리핀

필리핀은 여행비와 생활비 면에서 매우 저렴할 뿐만 아니라, 필리핀 사람들은 매우 친절하다. 7,000개 이상의 섬으로 이루어진 필리핀은 매혹적인 해변, 활화산, 초콜릿 언덕,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종종 인용되는 유명한 "팔라완"을 자랑한다. 개인 별장은 하룻밤에 약 20달러이고, 맛있는 현지 해산물 요리는 약 7달러인 팔라완에서 고급스러움을 맛볼 수 있다.

 

- 통화: 필리핀 페소
- 숙박 시설:  호스텔의 침대는 하룻밤에 5-7달러 정도이며, 마닐라에서는 약 18달러에 고급스러운 이코노미 침대를 이용할 수 있다.
- 식사: 필리핀에서는 중간급 레스토랑에서 세 가지 코스의 식사가 7달러 정도밖에 들지 않으며, 길거리 음식은 한 접시에 2달러 정도다.
- 음료: 필리핀 현지 맥주는 1달러, 커피는 2달러, 물 한 병은 0.30달러다.
- 명소: 약 14달러에서 25달러에 보트 섬 여행을 할수 있고, 25달러에 고래 상어와 함께 다이빙을 할 수도 있다.
- 운송: 지역 교통의 짧은 편도 버스는 0.20달러이고 장거리 버스는 8-10달러이다.
- 항공편: 에어아시아는 필리핀을 운항하는 가장 저렴한 항공사 중 하나이다. 필리핀으로 가는 다른 항공사로는 세부 퍼시픽과 국적 항공사인 필리핀 항공이 있다.


 

베트남, 호치민

 

베트남

베트남의 화려한 자연경관이나 역사유적지를 방문할수도 있지만, 저렴하게 여행하는 배낭족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베트남은 매년 물가가 오르고 있지만 싱가포르나 필리핀과 같은 다른 여행지에 비해 여전히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만약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을 찾는다면 베트남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베트남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명소로는 "퐁나케방 국립공원", "하롱베이", "호이안 고대 마을"이 있다.

 

- 통화: 베트남 동
- 숙박 시설: 매우 저렴한 저가형 게스트하우스의 개인 더블룸은 하룻밤에 11달러밖에 들지 않는다.
- 식사: 중간급 레스토랑 3코스 식사 1인당 4.62달러
- 음료: 음료는 맥주 한 병에 0.84달러, 와인 한 병에 약 8.40달러로 매우 저렴하다.
- 명소: 퐁나케방 국립공원은 입장료가 약 7달러, 하롱베이 주변 유람선은 1인당 약 13달러, 호이안 고대타운은 1인당 약 6달러이다.
- 운송: 버스 요금은 0.21달러부터이며, 30달러만 내면 베트남 북부와 남부를 오갈 수 있는 기차를 탈 수 있다.
- 항공편: 베트남 항공은 베트남의 주요 항공사로 캄보디아 앙코르 항공과 대나무 항공도 운항한다. 아시아 밖에서 베트남으로 가는 직항 편은 드물기 때문에 경유를 해야 한다.


 

라오스, 메콩강

라오스

라오스는 상대적으로 인기가 없는 나라이기 때문에 더 조용하고 차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관광객이 적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인프라 사업이 개선돼 가지 못할 곳은 결코 아니다. 황금 부도가 있는 현대 수도 비엔티안이 있지만, 산악 지형과 언덕 부족 거주지를 찾을 수 있는 전통적인 시골 라오스도 있다. 유네스코 도시 루앙프라방과 카약, 트레킹, 사이클링으로 모험을 할 수 있는 북쪽의 루앙남타도 꼭 가봐야 할 곳이며, 메콩강이 있는 남쪽도 여행지로서 매우 훌륭한 곳이다.

 

- 화폐: 라오킵
- 숙박 시설: 라오스에서는 하룻밤에 5-8달러 밖에 안 하는 방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이 방은 쉐어하면 훨씬 더 저렴해질 수 있다.
- 식사: 라오스의 중간급 레스토랑에서 3가지 코스 요리에 약 9달러 정도다. 약 2달러에 대부분의 장소에서 바게트와 페이스트리를 살 수 있다.
- 음료: 동남아시아에서 술값이 가장 싼 나라 중 하나로서, 약 1.20달러에 맥주를 살 수 있다. 약 2.25달러에 커피를 마실 수 있고, 물 한 병을 0.50달러에 살 수 있다.
- 명소: 공원, 폭포, 사원 입장료는 4-8달러이며, 메콩 강에서의 보트 여행은 1인당 약 30달러가 더 든다.
- 운송: 현지 교통편 편도 티켓은 약 0.50달러가 들 것이다. 루앙프라방에서 비엔티안까지 10시간의 버스 여행은 평균 15달러이다.
- 항공편: 라오스 항공은 라오스의 국영 항공사로 인근 중국, 캄보디아, 태국, 베트남으로 가는 국내선과 국제선을 모두 운영하고 있다. 라오스카이웨이, 타이항공, 방콕항공과 같은 항공사와 함께 라오스로 비행기를 타고 들어갈 수도 있다.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캄보디아

캄보디아는 풍부한 역사와 매혹적인 풍경으로 훌륭한 곳이다. 캄보디아에서 가장 유명한 기념물은 12세기 앙코르 제국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종교 건축물인 앙코르 와트일 것이다. 캄보디아는 태국의 대안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데, Koh Thmei, Koh Totang, Koh Ta Kiebe와 같은 외딴 섬들은 매우 아름답다. 캄보디아는 숙박 시설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이웃 나라들에 비해 가격이 1/4 가격에 비싼 호텔에서 묵을 수 있다.

 

- 통화: 캄보디아 리엘 (일부 지역에서는 미국 달러로 거래가 가능)
- 숙박 시설: 2인용 더블룸은 약 5달러이다. 싱글룸보다 더블룸이 더 찾기 쉬우니, 혼자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더블룸을 같이 할 수 있는 친구를 찾아 가격을 계산해보는 것도 좋다.
- 식사: 크메르 음식과 같은 캄보디아 전통 요리는 1달러만 내면 찾을 수 있으며, 중급 3코스 식사는 1인당 약 10달러다.
- 음료: 물 한 병은 0.40달러, 커피 한 잔은 2달러, 지역 맥주는 1달러다. 하지만 어떤 곳에서는 0.25달러만 내면 술을 살 수 있다.
- 명소: 유명한 앙코르 사원에 들어가는 비용은 하루 이용권에 37달러다. 프놈펜에서는 3달러 50센트에 영화관 종일권을 살 수 있다.
- 운송: 지역 교통으로 여행하는 것은 편도 티켓에 2달러가 들지만, 시엠립에서 프놈펜으로 가는 버스는 8달러가 든다.
- 항공편: 캄보디아의 국적 항공사는 캄보디아 앙코르 항공이지만, JC 인터내셔널과 란메이 항공과 같은 다른 캄보디아 항공사를 이용할 수 도 있다.

인도네시아, 자바아일랜드

인도네시아

비록 발리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고 인기 있는 여행지이지만, 사실 발리는 17,000개가 넘는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이기도 해서, 섬 생활을 경험하기에 좋은 나라이다. 비록 발리가 개인실 1박에 15-20달러로 여전히 저렴하지만, 인도네시아에는 훨씬 저렴하고 덜 알려진 섬들이 많이 있다. 발리보다는 더 싸지만 화산, 폭포, 시골 마을과 산을 특징으로 하는 롬복은 매력적인 섬이다. 자바와 플로레스(코모도 국립공원의 경우) 또한 여행지로 좋으며, 하룻밤에 약 10달러면 숙박을 할 수 있다.

 

- 통화: 인도네시아 루피아
- 숙박 시설: 하룻밤에 10달러 정도면 개인실을 이용할 수 있다.
- 식사: 지역 길거리 음식은 약 1달러이지만, 중간급 레스토랑에서 세 가지 코스 요리는 1인당 약 5.30달러다.

- 음료: 현지 맥주를 즐기려면 약 2.50달러, 커피 2달러, 물 0.30달러다.
- 명소: 영화는 1.40달러 정도며, 박물관 입장료는 인도네시아 국립 박물관의 0.75달러부터 팜바난이나 보로부두르 사원의 25달러까지 다양하다.
- 운송: 시내버스의 편도 승차권은 약 0.30달러가 든다.
- 항공편: 인도네시아의 국영 항공사는 가루다 인도네시아이다. 라이온 에어, 스리위자야 에어, 씨틸링크와 같은 항공사를 이용할 수도 있다.

 

태국, 로트파이 야시장

태국

태국에서의 하루 여행 비용은 말레이시아와 매우 비슷하지만, 태국은 고급 레스토랑과 길거리 음식 모두 맛있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태국에 가면 팟타이나 국수 요리와 1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저렴하게 찾을 수 있는 상큼한 과일, 스무디 같은 전통 음식을 꼭 즐겨야 한다. 태국 내에서 여행할 곳을 선택할 때, 북쪽이 태국 중부와 남부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북쪽은 또한 자연과 정글에서부터 전통 야시장의 더 정통한 문화까지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번화한 도시를 경험하려면 방콕으로, 아름다운 해변을 경험하려면 코피 섬이 있는 남쪽으로 가야 한다.

 

- 통화: 타이 바트
- 숙박 시설: 북쪽에서는 1박에 5달러 미만으로 저렴한 숙박 시설을 찾을 수 있는 반면, 남쪽에서는 5달러에서 10달러 사이의 숙박 시설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 식사: 중급 레스토랑에서 3코스 식사를 하면 약 10달러가 든다. 길거리 식당이나 길거리 카트에서 나오는 전통적인 팟타이 국수 요리는 약 1달러 정도이다.
- 음료: 맥주는 약 2달러, 콜라 0.60달러, 커피는 1.90달러, 물은 0.30달러다.
- 명소: 공원과 국립 박물관은 1달러에서 5달러 사이의 비용이 드는 반면, 비싼 일일 여행은 15달러에서 36달러가 든다. 그랜드 팰리스와 같은 유명한 관광 명소는 16달러가 든다.
- 운송: 지역 교통편 편도 티켓은 1달러 미만이다.
- 항공편: 타이 항공은 태국의 국적 항공사다. 다른 항공사는 방콕 항공, 타이 라이온 에어, 타이 비엣젯 에어 등이 있다. 태국 내 여러 곳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태국 국내선 항공편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